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일상에서 활용하고 계신 경기지역화폐의 충전 방법과 최근 변경된 인센티브 제도에 대해 상세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매월 1일마다 제공되는 인센티브 충전에 실패하시는 분이라면 이번 글을 주목해주세요! 인센티브 충전 100% 성공하는 꿀팁을 알려드립니다.
중요! 인센티브는 매월 1일 9시부터 지급되며, 예산 소지시 조기 종료 될 수 있습니다.
목 차
경기지역화폐 충전 방법
경기지역화폐는 다양한 방법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가장 편리한 방법은 모바일 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1) 앱 충전 방법
- 경기지역화폐 앱 설치 및 로그인
- 메인 화면에서 '충전하기' 버튼 클릭
- 원하는 충전 금액 입력
- 충전하기 버튼 클릭
- 충전 완료
앱 충전을 위해선 사전에 계좌 연결을 하여야 합니다. 간단한 본인 인증을 통해 계좌 연결이 가능하니, 충전 전 계좌연결을 꼭 진행해주세요!
(2) 오프라인 충전소 이용 방법
- 가까운 은행이나 지정된 충전소 방문
- 경기지역화폐 충전 신청서 작성
- 금액 납부 및 충전 완료
앱 사용이 어려운 분들은 오프라인 충전소를 통해 지역화폐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인센티브 지급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가급적 앱을 통해 충전해 주세요.
경기지역화폐 인센티브 충전 꿀팁
경기지역화폐는 매월 1일 9시부터 충전시마다 지역별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 매월 지급가능한 인센티브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자금 소진 전에 인센티브를 충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경험상 매월 1일 오전 9시에서 10시 사이에 충전을 해야 인센티브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인센티브 충전시마다 "서비스 접속 대기중"입니다. 라는 화면을 만나신다구요?
혹은, 열심히 기다려서 접속이 완료 되었지만, "접속이 일시적으로 많습니다. 잠시 후 다시 이용 부탁드립니다." 라는 메시지때문에 충전에 실패하신적이 있나요?
그렇다면 제가 알려드리는 꿀팁을 참고해보세요. 다음번에는 꼭 인센티브 충전에 성공할 수 있을거에요!
(1) 미리 계좌연결 해두기
경기지역화폐 충전을 위해선 계좌를 연결해야 합니다. 인센티브 지급일에는 사용자가 몰려 계좌 연결이 잘 되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연결해두세요. 계좌 연결 후에는 인증방법을 선택할 수 있는데, 비밀번호 인증, 생체인증 등을 모두 신청합니다. 지속적으로 충전 실패시 인증방법을 바꿔 충전에 성공한 경험이 많이 있어요. 그러므로 모든 인증방법을 사전에 신청해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2) 기다리기
최초 앱 접속시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났다면, 절대로 돌아가기 버튼을 누르시면 안되요. 접속이 완료될때까지 해당 화면에서 대기하셔야 합니다. 전화를 받거나 핸드폰 화면이 자동으로 꺼지면 대기열에서 이탈하게 됩니다. 따라서 화면 자동 잠금시간을 미리 10분 이상으로 설정하고 급한 전화가 아니라면 통화는 잠시 미뤄주세요.
다시한 번 강조합니다. 이 화면이 나왔다면 줄을 서고 있는 상태이니, 절대로 다른 앱으로 전환하거나 핸드폰 화면이 꺼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경험 상 이 화면에서 이탈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안내되는 시간보다 조금 더 일찍 앱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3) 여러번 재시도 하기
충전 금액을 입력하고 [충전하기]버튼을 눌렀는데, 위와 같은 알림이 떠서 당황하셨나요?
이때, 앱을 종료하면 1단계 대기상태부터 다시 기다려야 합니다. 위 알림이 떴다면 충전에 실패한 상태이므로 다시 시도하면 됩니다.체감상 5~10회까지 재시도 하면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번 시도해도 실패했다면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가지 않으니, 안심하시고 지속적으로 재시도 하세요. 10번을 재시도 했는데도 충전에 실패한다면, 인증 방법을 바꿔보는 것도 좋습니다. 예를들어 비밀번호 인증을 하고 있었다면, 지문인증을 시도해 보는 것이지요. 당황하지 말고 될때까지 시도하기!
경기지역화폐 주요 변경사항 (2025년 5월 기준)
5월부터 적용되는 경기지역화폐의 주요 기능 변경사항입니다.
(1) 빠른 충전 바로가기
5월부터 빠른 충전 바로가기 기능이 신설되었습니다.
매월 1일 인센티브 전쟁을 치르고 계시다면 [빠른 충전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 충전하기 메뉴에 바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위 메뉴는 원할한 서비스를 위해 임시 운영되는 화면이며, 사용자가 많다면 앱 진입시 대기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2) 환불 기능 추가
충전이후 환불조건에 맞지 않아 환불을 받지 못한 적 있으셨나요?
이제부터는 다음 환불 조건을 달성하였다면, 앱을 통해 간단하게 환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환불조건
잔액의 60% 이상 사용하였을 경우
단, 잔액이 1만원 이하일 경우에는 80%이상 사용
(3) 충전 예약 서비스 종료
5월부터는 자동 충전 서비스가 종료됩니다.
기존에 결제 시 부족 금액 충전, 지정일 충전 예약, 기준 금액 충전 기능을 사용하였다면 5월부터는 모든 서비스가 종료되니 이 점 꼭 참고하셔야 겠습니다.
(4) 수원페이 보유한도 변경
수원페이 사용중이신 분들은 특히 주목해주세요!
5월부터 수원페이 보유한도가 1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변경됩니다.
인센티브를 제외한 보유잔액이 80만원이라면 최대 20만원 까지만 충전가능하니 미리미리 잔액 관리를 하시는 것 잊지마세요!
경기지역화폐 란?
경기지역화폐는 경기도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지역 화폐로, 지역 상권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충전 시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소비자에게는 실질적인 할인 효과를, 지역 상인에게는 매출 증대 효과를 가져다 주는 일석이조의 정책입니다.
앱을 통해 편리하게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자가 집중되는 시간에는 간소화 모드로 운영된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자주 묻는 질문
Q: 경기지역화폐는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
A: 경기도 내 대부분의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대형마트나 백화점 등 일부 매장에서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하세요.
Q: 인센티브는 언제 지급되나요?
A: 충전 시 즉시 지급됩니다. 단, 정해진 한도가 소진되면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예산 소진 시에도 충전은 가능한가요?
A: 예산 소진 시에도 충전은 가능하지만, 인센티브 혜택은 받을 수 없습니다.
Q: 만료된 카드는 어떻게 처리하나요?
A: 유효기간이 만료된 카드는 보유한 충전 잔액을 전액 환불할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는 지역 경제를 살리는 중요한 수단인 동시에, 우리 모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주는 좋은 제도입니다. 2025년 5월부터 변경되는 인센티브 정책을 잘 숙지하시고, 최대한의 혜택을 누리시길 바랍니다!
변경된 정책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경기지역화폐 고객센터(1899-7997)로 문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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